본문 바로가기


인사말

 안녕하십니까? 영재교육원 홈페이지 방문에 감사드립니다.

원광대학교 영재교육원은 자연과학대학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생명과학, 화학, 물리 및 수학을 연구하는 교수, 대학원생, 학부생과 함께 최고 수준의 지식을 경험하고 우리대학의 최첨단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또한, 본교는 의대, 치대, 한의대, 약학대학 등의 의약학 계열 단과대학이 설립되어 있는 바, 영재교육원에 등록된 학생은 자연계열 및 의치약학 계열의 실험, 실습실을 방문하는 혜택을 역시 누릴 수 있습니다.

내년 2021년에 우리 영재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서 드론 및 코딩 교육과 동·식물 유래의 천연물질을 추출하는 과정 그리고 항균, 항산화, 항암에 대한 생리활성을 검색하는 내용 등을 교과과정에 일부 포함시켜 학생들의 연구 경험 및 참여의 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. 이러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화장품 및 의약품 개발로 연결되는 과정에 대해서도 직, 간접적인 경험을 할 것이며, 시제품도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앞서 언급한 것처럼, 우리 영재교육원에 등록한 학생은 우수한 연구 성과를 달성한 수준 높은 교수진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을 것이며, 여느 학생들이 경험할 수 없는 대학교의 시설 및 교육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. 또한, 영재교육원에서는 우수한 학생들의 모집과 교육을 위하여,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, 체험학습 및 대학교 실험실 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
본 원광대학교는 봉사하는 마음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며, 오직 사랑과 신뢰를 통해 학생들을 교육할 것임을 이 자리를 빌려 약속드립니다. 전북 지역과 국내의 영재교육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비상하고자 하는 원광대학교 영재교육원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.

원광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원장 최 한 길